효도여행 추천, 쯔루노유(鶴の湯)온천

“일본의 유명한 비밀 온천”

벌써 유명해 져서, 전혀 “비밀”스러운 온천이 아니지만, 분위기는 역시 끝내주는 군요. 건물의 분위기도, 온천수의 질도 훌륭합니다. 예약잡기도 힘들었지만, 직전에 캔슬이 되는 케이스가 종종 있어, 근방(아키타 츠루노유 온천 부근) 여행일정이 있는 분들은 전화해 보고 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WIFI는 물론, 휴대전화(Softbank)도 연결이 안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중략)

 

위는 쯔루노유에 대해 별 다섯개의 평점을 준 방문객이 남긴 리뷰를 옮긴 것이다.

효도여행을 고민하는 3040이 있다면 쯔루노유라는 옵션도 고려해 보기를 바란다.

츠루노유 온천은 일본인들 사이에서 ‘죽기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할 온천’이라고 회자되고 있다. 아키타현에 있는 쯔루노유 온천의 정식 명칭은鶴の湯泉이다. 나의 7년간 일본 생활을 통해 본 일본 온천은 반드시 체험해 보아야 할 것이다. 교통비도 비싼데 숙박요금이 웬만해서 1만엔을 훌쩍 넘고 3~4시간 대실료만 해도 5천엔~7천엔 정도 하는 것을 보면 ‘우리나라에도 온천 있는데 뭐 별것 있겠어?’ 하기 십상인데, 전혀 다르다. 일본의 온천을 반드시 체험해야 하는 이유는 노천 온천의 황홀함과 온천후 환대가 듬뿍담긴 식사 때문이다. 실내탕은 한국의 온천과 엇비슷하다.

 

일본인 특유의 정갈한 손길로 다듬어진 야외. 그리고 그 깨끗한 가운데 김이 모락모락 나는 적절한 온도의 온천. 지상낙원이 따로 없다. 그리고 온천을 하고 몸이 노곤해진 가운데 일본식 오모테나시…환대서비스로 무장된 주변의 산나물 등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진 식사는 웬만하면 맛있다. ?야외 산속의 눈으로 가득쌓인 설국속에서 따뜻한 온천속에 몸을 담그는 체험은 부모님들께 꼭 시켜드려야할 효도여행 상품이고, 3040에게 아니 그보다 어린 친구들에게도 강력한 추천거리다.

이런 일본 온천 중에서도 일본인들이 죽기전에 가봐야 할 온천이라는 곳은 어떤 곳일까? 필자에게도 궁금하다. 이 온천의 특징은 우윳빛깔 온천이라는 점이다. 그래서 유두온천이라고 부른다. ?다음은 유두온천마을 츠루노유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http://www.tsurunoyu.com/의 소개글을 번역, 편집한 것이다.

온천

츠루노유에는 4 종류의 수질이 다른 원천이 있고, 각각 백탕, 검정 탕, 중 탕, 폭포 탕(아래 사진 오른쪽부터)?이라고 합니다. 오랜 옛날 현지 마타기의 간스케가 산속에서 상처를 온천에서 치유하고있는 것을 발견 한 것이 츠루노유 이름의 유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노천탕 청소를 위해, 입욕은 옥내만 가능합니다. ※ 월요일이 공휴일 인 경우는 그 다음 평일이 청소일이 됩니다.

어른 500 엔

어린이 300 엔

수건 판매 200 엔

휴식은 두 호관의 현관혹은 본관 6.7 번에서 유료 휴게소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인원 제한 있음.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귀중품은 2호관 입구에 코인 로커가 있으므로 맡겨주십시오. 차량에 귀중품을 두어 도난당하는 일에 주의해 주세요.

식사

 

점심은 11시 30 분부터 13 시까 지 프론트오피스에서 접수를하고 있습니다. 2 호관의 현관 또는 강가의 테이블에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마 찌게 정식

산채 덮밥

각종 면류 등

또한 주차장 옆의 두루미 차 사 (포도 나무의 찻집)에서 식사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마 찌게

카레 팥죽 (겨울에만)

커피 등

8 시부 터 15시 반까지 가능

숙박

숙박장소 숙박요금(소비세, 입욕세 포함)
1호관

 

10,950円
2、3호관

 

8,790円
본관(本陣) 1~5번

 

9,870円
신관(新本陣)?동관(東本陣)

 

13,110円~16,350円

♣겨울 기간은 한 객실 당 1,080 원의 난방비를 받고 있습니다. 그 해의 기온에 따라 적용시기에 차이가 나지만, 대개 11 월에서 4 월까지입니다. ) 위숙박비(객실 요금 8,000 엔 ~ 1,5000 엔 + 소비세 (8 %) + 입욕 세 (150 엔) ) 에 더하여 ?겨울 기간은 한 방당 1,080 엔 난방비를 받고 있습니다 (2 실의 경우 × 2)

예약은 전화만 받으며, 인터넷이나 메일 예약은 받음을 양해 바랍니다. ?일본 국내 전화 0187-46-2139 (7:00~22:00)

찾아가는 방법

비행기편

秋田空港(아키타공항), 花?空港(하나마키 공항)이 가장 가까운 공항입니다. 아키타 공항에서 90km 차로 120 분 정도 걸립니다. 아키타 공항에서 秋田?(아키타역)까지 리무진 버스 소요 시간 40 분. 아키타 역에서 田?湖?(다자 와코 역)까지 신칸센은 60 분입니다. 아키타 공항에서 직접 乳頭(유두)까지 운행하고있는 예약제의 합승 택시 공항 라이너가 편리합니다.

철도편

秋田新幹線田?湖?(아키타 신칸센 다자 와코 역)에서 羽後交通(우고 교통) 버스 「乳頭?泉(유두 온천)」행으로 약 40 분, ‘鶴の湯?泉入口(쯔루 노유 온천 입구)’하차. 그 후 도보 1.5km 또는 같은 버스 ‘アルパこまくさ(알파 코마 쿠사)」버스 정류장 하차. 그 후 픽업가능 (예약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