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로부터 기관지를 보호하는 데 좋은 음식들

연일 황사피해가 계속되면서, 황사로부터 기관지를 보호할 수 있는 식품들이 인기다. 유럽 폐 건강 재단은 폐를 보호하는 음식으로 감귤류, 브로콜리, 피망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추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식품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비타민 C와 구연산이 많은 과일(감귤류)

오렌지, 유자, 감귤, 한라봉, 천혜향, 트위티까지 감귤류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은 염증 반응을 억제해 미세먼지로?부터 감기를 예방하고 기관지 건강을 보호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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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타민 C가 많은 채소(브로콜리, 피망 등)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이라는 유황화합물이 폐에 들러붙은 유해 물질을 씻어내는 기능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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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비타민 E통곡물나 셀레늄이 많은 음식(통곡류, 견과류)

통곡물이나 견과물에 포함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소화되지 못하는 성분으로,?충분히 섭취해주면 장을 통과하며 유해물질 등을 깨끗이 쓸어내려주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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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뿌리채소(무, 인삼, 도라지, 더덕 등)

무씨를 가루로 먹으면 기침을 잠재워주고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는 역할도 해준다. 또한 뿌리채소는?섬유질이 많아 장기의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각종 해독작용으로 몸안의 독소 배출을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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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오메가 3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고등어, 해조류 등)

오메가3는 우리몸속에 꼭 필요한 필수지방산 중의 하나로, 우리 몸속의 혈관, 관절 등에 구석구석 들어가 염증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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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같은 황사철, 시진의 시니어들 건강을 지키기 위해 위와 같은 음식들을 의식적으로 섭취하자! 그리고 황사마스크를 쓰는 것도 황사철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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