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라오, 맛볼가치가 있는 중국식 샤브샤브

오늘은 중국의 저명한 레스토랑 맛보기다.

중국의 스타벅스라고 할 수 있는 하이디라오. 그러나 메뉴는 샤브샤브, 중국말로 훠궈(火?)라 한다. 이 2010년까지 중국내 훠궈 음식점은 20만개를 기록했으며, 중국요식업계 TOP10안에 훠궈 음식점이 4개 업체가 포함되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해준다. 이중 가장 두각을 나타낸 음식점이 바로 하이디라오인데, 하이디라오의 2011년 순이익은 한화 540억원(3억위안)에 달했다고 한다.

AA.8406574.1

이렇게 놀라운 성장을 한 배경에는 장융회장의 펀경영방침에 있다고 각 비지니스 리뷰지는 평가한다. 하버드 비지니스스쿨의 케이스 스터디로도 채택될 정도였으니, 그리 서비스질이 높다고 할만한 업체가 없는 중국에서 돋보이는게 당연할 지도 모른다. 그런데, 하이디라오의 펀 경영은 조금 남다르다. 대륙의 화통함과 스케일이 돋보인다고하 할까?

1393985840939457

시니어 분들, 음식점에서 약 1시간 동안, 식혜도 주고 한과자도 주면서 맛사지도 해주고 구두도 닦아주는 음식점이 있다면 끌리지 않겠는가? 하이디라오는 중국인들을 겨냥하여 1시간여 이상의 대기시간동안 과일이나 뻥튀기를 무료로 제공해주며 간식을 먹으면서 수다를 떨거나 게임을 할 수 있는 넓찍한 대기석을 마련해 놓았다. 매장내도 바쁜데 대기석까지 무료과자가 떨어지면 금세 가져다 줄 정도로 종업원들의 눈치코치가 빠르다. 이뿐만이 아니라, 여성에게는 네일케어 서비스, 남성에게는 구두닦이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이만하면 기다릴맛?나지 않겠는가?! 게다가 샤브샤브를 먹으면서 수타면을 만들어 주는데, 쿵푸를 하는 듯한 동작으로 손님들에게 즐거움을 자아낸다고 한다.

DSC03110

이정도면 하이디라오에 대한 관심이 생길듯 한데, 중국을 가지 않아도 서울한복판에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바로 명동에 하이디라오 매장이 문을 연 것이다.

하이디라오 샤부샤부를 찾아가는 법

위치: 명동 ?Ibis 호텔 건물(SK명동건물) 2층

주소:?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가 59-5

전화번호: 02-6361-8260

찾아가는법: 을지로 입구 6번출구에서 나온 후, 큰길을 따라 쭉 걸어오다 보면, Ibis호텔이 보인다. 그 건물의 2층에 있다. (혹은, 골목길을 따라 오고 싶으면…. 명동 3길을 따라 TGI를 지나 쭉 내려오다보면 커피빈을 만날 수 있는데, 그 맞은 편의 건물 2층에 있다.)

명동 하이디라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