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행복한 기분을 유지시켜주는 7가지 습관

 

아침부터 저녁잠에 들때까지 나의 기분이 가볍고 행복하다면? 매일 매일 살아갈맛 날것이다. 하늘의 구름위를 걷는 것처럼, 애인을 만날때처럼은 아니라도 마음의 고요한 평화로움과 나를 미소짓게 만드는 설레임을 내것으로 만드는 데 아주 유용한 팁이 있어 시진의 시니어에게 공유하고자 한다.

다음의 팁은?http://www.positivityblog.com/의 기사로부터 발췌, 편집한 것이다.

7가지의 강력한 행복습관

 

1. 침대옆에 나를 일깨워주는 것이 바로 보이도록 두기

Have a reminder on your bedside table.

누군가는 “행복”이라는 단어를, 누군가는 “건강”이라는 단어를, 누군가는 “가족” “평화””즐거움”이라는 단어를 인생의 우선순위로 꼽고 있을 것이다. 이를 사진, 혹은 글자의 형태로 크게 적어 내가 아침에 깨어나자마자 눈이 마주치는 곳에 붙이거나 세워두자.

 

2. 진심어린 칭찬 1개씩 건내기

Give one genuine compliment

배우자든 자식이든 회사의 직원이든 진심어린 칭찬을 건내면 칭찬을 받는 이들은 물론 나의 기분까지도 우쭐해 진다. “여보 오늘은 참 이뻐보이네” “당신 오늘은 웬지 멋져 보여요” 등 외모에 관한 칭찬이든 감사의 표시든 하나씩 좋은 말을 건내보자. 그런데, 이것은 연습이 필요하다. 이것이 영 어색한 시니어라도 딱 21일만 실천해 보자. 놀라운 관계개선의 효과를 경험할 것이다.

3. 아침식사시간 긍정적인 정보를 소비하기

Positive information intake over breakfast

우리는 보통 신문을 보며, 혹은 뉴스나 라디오를 틀어놓고 아침식사를 한다. 그런데, 이런 매체들로부터는 긍정적인 정보보다 부정적인 사건 사고가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 대신 긍정적이고 재미있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접하자. 예를들어?http://www.positivityblog.com/를 본다던가, Umano라는 아티클을 성우가 읽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Sijin이 써본결과?강추한다(이는 필자의 경험이며 광고가 아니다).Umano는 긍정적이면서 흥미로운 캐스트로 가득하며 비교적 쉬운 영어로 되어 있어 흘려듣기에도 좋다.

[Umano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three.umano&hl=ko

애플폰?https://itunes.apple.com/kr/app/umano-listen-to-news-articles/id564125545?mt=8

4. 하루의 시작을 가장 중요한 일과로 시작하기

Start your workday with your most important task of the day

종종 가장 하기 싫은일을 먼저 끝내버리라는 사람들도 있는데, 여기서는 가장 중요한 일부터 끝내라고 한다. 둘다 맞는 말인것 같다. 하기싫지만 중요한 일들이 있게 마련인데, 그런일부터 끝내놓으면 하루종일 해야할 일에 마음이 얽매이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좀더 편안한 마음으로 다음 테스크에 에너지를 몰입시킬 수 있는 것이다.

5.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임하기

Go slow

사람에 따라 어떤 일을 빨리빨리 처리하는데 능한 사람도 천천히 꼼꼼히 해내는 것이 적성에 맞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어찌되었건 시간안에 어떤 일을 끝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나 서두름은 대게 스트레스와 실수 혹은 미완성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또한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자신이 만족할 만한 상태로 마무리를 하였을 때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6. 운동하기

Work out

운동에 습관을 들이기가 어렵지만, 습관을 들이고 나면 운동한 후 마인드에 긍정적인 효과가 옴을 느낀다. 우선 나의 몸을 가꾼다는 행위가 나의 몸에 자신감과 애정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꽉 막혀있던 생각과 기가 20~30분간 몸을 움직여 줌으로서 흐름을 좋게 만든다. 걸으면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던가 발상에 전환이 가능해 진다든가 했던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모든 행복의 근원은 자기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이며, 무엇인가 막힘없이 술술 풀릴 때 보다 강력하게 느끼게 된다. 따라서 습관적인 운동이 행복유지에 강력한 영향을 준다.

7. 작은 일이라도 좋으니 “선한행동” 하기

Do the right thing in some small or big way

지하철에서 자리를 양보하는 젊은이에게 고맙다는 눈인사를 한다던가 애기엄마에게 자리를 양보한다던가 커피주문을 받는 종업원의 실수를 너그럽게 용서해 준다던가 하는 작은 일부터, 창업의 꿈에 부푼 젊은이에게 나의 경험을 살려 창업 컨설팅을 해 준다던가 방황하는 젊은 청춘들에게 인생의 멘토가 되어준다던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일일 봉사활동을 행하거나 기부금을 내는 등 좋은 일, “선한 일”이란 얼마든지 있다. 이러한 일을 하게 되면 우리의 마음부터 맑고 멋져진다.

 

무엇보다 습관이다. 하루종일, 일년 내내, 그리고 평생 행복한 오늘만 있도록 위의 7가지 방법을 습관으로 만들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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