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것을 얻는 식사법(12)-야채와 샐러드에 관한 매너(2)

오늘은 샐러드에서 빠질 수 없는 감자에 대한 매너이다.

 

③ 감자의 중요한 위치와 다양함

서양요리 에서의 감자는 아주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야채이다.

빵이나 고기위주의 주된 요리가 산성 식품 이라면 감자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음식 이기에?포도주와 더불어 아주 훌륭한 건강의 밸런스 음식이 되는 것이다.

감자의 귀한 의미로 프랑스 에선 감자를 흙속의 사과라 일컫는다.

구운감자(Baked Potato)는 껍질째 오븐에서 익혀 스테이크나 로스트 비프의 가니쉬(Garnish)로 곧잘 이용된다.

뜨거운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왼손의 포크로 고정시키면서 나이프로 중심부를 X자로 잘라 버터를 얹어 놓는다. 감자가 식기전에 버터를 골고루 잘 발라놓으면 버터가 감자속에 녹아들어 더한층 맛있는 감자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워크림(Sour Cream)과 바삭하게 구워서 잘게썬 베이컨과 실파를 섞어서?곁들여 먹기도 한다.

그런데 흔히 나이프로 감자의 껍질을 벗겨가며 포크로 알맹이만 먹는 경향이 있는데 알맞게 구워진 감자의 껍질은 감자를 먹을 때 생기기 쉬운 목메임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 감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껍질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튀김 감자(Fried Potato)는 초생달 모양이나 기둥모양으로 잘라 튀겨 내는데 대개 다진 파셀리를 뿌려 역시 스테이크 등의 가니쉬로 나온다.

으깬 감자(Mashed Potato)는 감자를 삶은후 곱게 채에 받쳐서 우유, 버터, 소금, 후추를 넣어 맛을 낸 것으로 대개 생선요리의 가니쉬로 나오는데 포크로 떠 먹는다.

또한 삶은 감자(Boiled Potato)는 소금을 넣어 삶아낸 감자를 반으로 잘라 생선요리 등의 가니쉬로 내는데 취향에 맞게 소금을 뿌려가며 나이프로 잘라 먹는다.

 

?Restopia

레스토피아 컨시어지 서홍진 프로필

서홍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