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추천] 완전한 사랑을 꿈꾸는 이에게, <베스트 오퍼>

완전한 사랑을 꿈 꾸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영화,??’베스트 오퍼’

영화 ‘베스트 오퍼’는 가짜와 진짜를?누구보다도 예민하게 읽어내던 사람이, 평생을 기다려 자신의 사랑을 선택하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다.

장르는 미스터리, 로맨스/멜로로 2013년 이탈리아 영화이며, 국내에는 2014년 개봉한 영화이다.

위 영화포스터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베스트오퍼>는 시네마천국의 주세페 토르나토레 감독의 작품으로 많은 이들의 입에 오르내린 명작이다.

관전포인트1. 예술(미술)의 가치와 인간의 내면의 접점을 보라.

베스트 오퍼(BEST OFFER)란 1. 경매에서의 최고 제시액 2. 인생과 맞바꿀만한 최고의 명작을 만났을 때 제시할 수 있는 최고가라는 뜻이다.

주인공인 완벽한 감정인 ‘올드먼(제프리러쉬)’은 남들이 알아보지 못하는 미술품의 가치를 알아보고 최고의 가격으로 경매를 성사시킨다.?한 마디로 좋은 예술 작품을 단 번에 알아보는 사람인 것이다. 주인공이 미술품 앞에서 완벽한 만큼 성격도 까다롭다. 가지런히 정돈된 드레스룸, 흰 장갑을 끼는 모습등이 그의 이러한 일상사의 결벽증을 표현해 주고 있다. 일에 있어 이리 까다로운 사람이라 연애에도 예사롭지 않은 잣대를 들이댔던 것일까? 영화속 주인공은 어느날 그의 마음을 완전히 무장해체 시켜버릴 클레어라는 아름다운 젊은 여성을 만나게 된다. 그야말로, 일생을 진짜 사랑에 목말라 하던 그에게 있어 best offer라고 판단하지 않았을까? ?이것이 바로 그의 일과 사랑에서 조화를 가져다 주는 신의 한수였던 것이 아닐까? 싶은 대목에서 이 영화의 이름이 참으로 잘 지어졌다라는 감동을 얻게 된다.

관전포인트2. 수백점의 미술 작품들

이 영화는 미술작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평생을 모태솔로로 괴팍하고 폐쇄적으로 살아온 그의 유일한 취미는 ‘여성초상화 수집’이다. 주인공의 비밀의 방에 보관된 수백개의 여성의 얼굴이 그려진 초상화 뿐만 아니라, ?미술품 감정사의 이야기를 다룬 만큼, 영화속에 등장하는 수많은 미술품이 관람자의 오감을 즐겁게 할 것이다.

관전포인트 3. 행동하게 만드는 힘

걸작이란, 우리에게 무릎을 치게 만드는 메시지를 스스로 전달하고 있는 작품일 것이다. 이 영화는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장인수준의 실력가에게도 사랑의 진위를 가리는 것은 힘든것이라는 메시지를 던져준다. so what? 60년동안 기다려서 진짜 사랑을 만났다고 생각한 순간, 최고 감정사가 그녀의 사랑이 진실이라고 믿었던 것은 가짜였을 수 있다.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랑이 진짜인지 아닌지를 고민하지 말고, 사랑이 왔을 때, 그냥 사랑하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 본다.

완벽한 사랑이란, 지금 내게 온 사랑이다.

 

베스트오퍼 (2014)
감독 쥬세페 토르나토레
출연 제프리 러쉬, 실비아 획스, 짐 스터게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