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와인추천, 모노폴 화이트

5대째 내려오는 가족 경영 와이너리, 스페인 하면, 혹시 떠오르는 와이너리가 있는지?

 

쿠네(CVNE, 사진참조)

혹시, 시진의 편집장이 철자를 잘못 쓴것이 아닌가, 의아하다면…

‘CVNE’는 ‘Compa?ia Vinicola del Norte de Espa?’a’의 약자로 ‘스페인 북부 와인 회사’의 약어인데, 쿠네라고 부르는 이유는 CVNE을 읽을 수가 없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도 쿠네(Coo-nay)로 불리고 있다.

쿠네는 1879년 스페인의 유명 와인 산지 리오하 지역을 중심으로 설립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스페인 대표 와이너리다. 스페인 국기를 로고로 사용하며, 스페인에서 가장 오래된 화이트 와인 브랜드인 ‘모노폴’ 생산을 시작으로 ‘왕의 포도밭’이라는 이름의 ‘비냐 레알’과 리오하의 아이콘 와인이라 불리는 ‘쿠네 임페리얼’ 등을 탄생시켰다.

2015062411383669808_20150624114047_1

아영FBC, 스페인 최초 와인 스펙테이터 1위 ‘쿠네(CVNE)’ 국내 첫 런칭

최근 롯데백화점과 와인나라 매장(강남 삼성타운점, 코엑스점, 서울 파이낸스센터점, 양평점, 서래마을점, 진주 신안점)에서 쿠네가 국내에 첫 선보인다고 한다. 쿠네의 9종,??‘임페리얼 리오하 그란 레세르바’, ‘임페리얼 리오하 레세르바’, ‘비냐 레알 리오하 크리안자’, ‘비냐 레알 리오하 레세르바’, ‘비냐 레알 리오하 화이트’, ‘모노폴 화이트’, ‘모노폴 템프라니요,’ ‘쿠네 베르데호’, ‘쿠네 리오하 크리안자’ 등이다.

이중, 여름은 쉬원한 화이트 와인이 어울린다. 스페인의 가족경영 와이너리 쿠네에서 생산된 ‘모노폴 화이트’를 이 여름 특별한 날 가족과 함께 드링킹 해 보는 것은 어떨지??3~4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CV0009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