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에 좋은 양파와인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노화를 방지해줏다는 각종 시술이나 비타민 서플리먼트, 약에 대한 정보가 넘쳐나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보톡스와 같은 시술이나 약에 의존하기 전에 먹을 것부터 제대로 챙겨먹자(수퍼푸드 골라드세요, 젊음의 베리 기사 참조)?고 권고한다.

자연주의 인텔리전트 브랜드 이솝은 홈페이지를 통해 “와인과 함께 싱싱한 과일을 마음껏 먹는 것이 내몸에 가장 좋은 안티에이징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그런데, 와인중에서도 수퍼 안티에이징 와인이 나와 우리의 노화방지에 청신호를 켜고 있다. 바로 ‘폴마쏭’이라는 양파전용와인이다.

폴마송은 안티에이징 와인으로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포함한 양파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포도의 복합작용이 기대되는 와인이다. 폴마송 병은 다른 와인병과 다르게, 양파를 쉽게 넣도록 고안되었으며, 이때문인지 보통 750ml의 와인이 들어가는 와인병과달리, 1L 용량이다. (아래사진).

안티에이징 폴마송 양파와인 (4)

만드는 방법

  1. 폴마쏭 한병(1L)에 양파 한개를 병입구 크기에 맞게 잘라 넣는다
  2. 2일정도 숙성시킨다
  3. 소주컵 분량으로 매일 2~3컵 마신다
  4. 숙성후 6일째는 양파를 건져내서 보관한다
  5. 건져낸 양파는 양파 ‘처트니(Chutney)’를 만들 수 있다. (올리브유, 발사믹식초, 황설탕, 소금/호춧가루를 약간 넣어 볶아서 만들어 빵에 올려 먹거나 스테이크와 곁들이면 궁합이 좋다)

안티에이징 폴마송 양파와인 (3)

양파 처트니(Onion Chutney) 만드는법

아래의 영상은 양파를 숙성시키지 않았을 경우, 레드와인을 부어 만드는 법을 설명하고 있다. 아래의 영상에서 생양파에 와인붓는 과정을 생략하면 된다.

폴마쏭은 양파전용와인이나 본래 양파를 썰어넣은 유리병에 레드와인을 부어 ?속성시키면 폴마쏭과 같은 Onion Wine(양파와인)효과를 볼 수 있다. 서양에서는 이렇게 만들어 먹는 경우가 더 많다.

안티에이징 폴마송 양파와인 (5)

단지, 폴마쏭은 이과정을 좀더 편하게 해주는 와인이며, 우리나라에 풀마쏭을 계기로 안티에이징에 와인의 이미지를 보다 부각시킬지도 모르겠다.

30대 이후 안티에이징에 참조하자. 나의 안티에이징과 사랑하는 부모님의 안티에이징을 위하여 Toast!

안티에이징 폴마송 양파와인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