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건강을 지켜요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하버드대 연구진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은 아침을 먹는 사람들에 비해 심장질환이나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20~30%나 더 높았다고 한다. 국내 연세대 예방의학과 연구진이 국민건강영양조사자료를 분석한 결과도 크게 다르지 않은데, 아침식사를 조금 과하게 하더라도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한 사람들은 대사 증후군 발생률이 낮았다고 한다. 아침을 챙겨 먹는 것은 점심과 저녁에 과식하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아침식단은 노화를 방지하는 식이섬유와 근육생성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에 포인트를 두는 것이 좋다.

단백질은 우유 한잔, 달걀 한개, 두부 한쪽 정도로 섭취할 수 있고, 가끔은 등푸른 생선을 통해 섭취하는 것도 좋다. 식이섬유는 사과 한개 또는 잡곡밥 한 공기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견과류도 훌륭한 식품이다.

다음은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이다. 아침식사 식단 만들기에 위해 참고하자.

1. 블루베리

2. 자몽

3.?석류

4. 오트밀

5. 달걀

6. 차

이를 아침식사에 모두 차려놓는다고 생각하면 아래와 같은 조금은 서양스러운 식탁이 되지 않을까?

 

위의 것이 좀 서양스럽다면, 한국의 블로거가 소개하는 아침식단을 따라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맨 위에 보이는 것이 현미가래떡을 후라이판에 살짝 구운것이라고 한다.

아침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으로 매일 건강을 챙기시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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