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모델 워킹

당당하고 멋진 시니어 모델들의 워킹

50세부터 80세까지의 시니어들이 참가한 레트로룩 패션쇼의 영상을 아래와 같이 공유한다.

영상을 보면, 여성의 아름다움은 나이가 아니라 당당함이라는 생각이 들고, 머플러를 뒤로 넘기며 중후한 멋을 뽑내는 시니어 남성분의 행동에서 멋스러운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http://www.youtube.com/watch?v=BN8b4hYHYzs#t=19

시니어 모델을 양성하는 기관이 국내에도 있는데, 위를 보며 가슴떨림, 설레임, 흥분 비슷한 것을 느끼는 분들은 모델로서의 진로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외국의 아름다운 할머니들을 보면 보다 의욕이 상승할 지도 모를일이다.

?참고: 레트로룩이란

회상,회고,추억이라는 뜻의 영어 ‘Retrospect’의 준말로 옛날의 상태로 돌아가거나 과거의 체제,전통 등을 그리워하여 그것을 본뜨려고 하는 것을 말한다. 1970년대 후반까지의‘Retro’ 는 ‘뒤로’혹은‘되받아’의 뜻을 가진 접두어로서‘Pre’의 반대 의미로 사용되어 오다가?음악과?패션,?디자인?등에서 빈번하게 등장하여 하나의 현상으로 자리 잡게 되자 신조어로서 명사화되었다.이러한 ‘레트로’가 패션에서 스타일의 한 형태가 된 것을 ‘레트로 룩’이라 하며 디자이너 입생로랑이 1971년 S/S 컬렉션에서 1940년대 패션을 재현시킴으로써 레트로룩이 한 장르로 등장하게 되었다.패션에서의 레트로는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하는 복고주의 패션, 또는 과거 지나간 시대의 패션을 현 시대 사람들의 기호에 맞추어 재해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단순히 옛 것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과거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감각을 현대와 접목하여 현대적 감성에 맞는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창조 하는 것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