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있기만 해도 근육과 림파운동이 된다!

3월 5일부터 부터 코엑스에서 국제의료기기 헬스케어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필자는 어제 잠깐 둘러보며 시진의 액티브 시니어에게 도움이 될만한 아이템이 없을까 둘러 보았다. 로봇 안마기와 음파진동을 활용한 운동기구가 눈에 띄었는데, 안마기는 15분간 사용해본 결과 좋긴 하지만 이미 많이 알고 계실 것 같고, SONIX의 Sonic wave vibration Systerm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우선, 대체 무슨 물건을 설명하려는 것인지, 이 물건의 원리는 다음의 설명으로 대신한다.

20150305_121127

이는 전자기술과 우퍼스피커 원리를 응용하여 50Hz이하 대역의 음파진동을 발생시켜 온 몸의 근육세포에 전달하는 기능을 가진 기기이다. 근력운동을 하기 힘든 사람들이나 “렛미인” 출연자와 같이 심한 바디성형시술을 받은 환자들에게 애용되는 운동기구라고 한다.

어느날은 무릎이 너무 아파서 근력운동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서있기 조차 힘들어 관절약화에 악순환이 벌어질 때가 있다. 이런 경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듯 하다.

아래 그림은 직접 체험 해보고 있는 남성의 사진이다. 노란기구에 올라가 주파수, 파동, 신체부위 등을 선택하기만 하면 저절로 근육과 림파에까지 미세한 진동자극이 전달된다.

시니어

필자도 직접 체험해 보았는데 무척 신기한? 경험이었다. 온 몸에 기분나쁘지 않는 주파수가 흐르는 느낌이며,

이것이 우리 몸 구석구석의 림파와 근육을 자극하여 나의 몸의 혈액순환을 보정해 줄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20150305_120904

 

마음과 같이 않게 몸이 피곤하고 힘든 날, 우리들의 근력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려해볼만한 옵션이라고 생각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