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제대로 쓰는법

탈모인구 900만 시대라고 한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부쩍 탈모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오늘은 탈모를 늦추거나 예방하는 샴푸법을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샴푸사용법>

1. 브러싱

머리 감기 전에 브러싱을 하면 샴푸를 할 때 세정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두피에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불순물도 쉽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혈행이 자극되면 모근을 튼튼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 ?단, 두피에 염증이 있다면 브러싱은 피해주는 것이 좋다. 브러쉬는 끝이 둥글고 매끄러운 나무소재가 좋다(사진참조).

 

2. 두피와 모발을 물로 적신다

뜨겁지 않은 물, 미지근함을 느끼는 온도의 물로 두피와 모발에 물을 충분히 적신다.

 

3. 샴푸를 적당량 덜어낸다

소위 500원짜리 동전크기라고 하는데, 퍼프를 한번 누르거나 두번정도 눌러 나오는 정도면 된다.

 

4. 두피 구석구석 샴푸를 바른다

손바닥으로 샴푸를 얇게 펴서 두피를 지압하듯 샴푸를 발라준다

 

5. 두피에 물을 적신다

샴푸로 거품이 잘 나도록 두피에 한번 물을 끼얹듯 뿌려준다.

 

6. 거품을 내며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

물과 샴푸가 만나 두피에서 보글보글 거품을 내며 두피의 이물질들을 세정할 준비를 시킨다.

 

7. 2~3분간 방치해 둔다

세정은 지금부터다. 로션을 바른후 닦아내면 피부에 스며들지 않듯, 샴푸가 두피의 때를 떨어뜨리는데에도 시간이 걸린다. 이 시간을 3분가량 주도록 한다. 3분동안 바디위시를 하거나 양치를 하거나 세안을 하는등의 시간으로 활용하면 3분은 금방 간다.

 

8. 물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3분후, 미지근한 물로 잔여물이 남지 않을 때까지 깨끗하게 샴푸기를 씻어낸다.

 

9. ?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준다

타월로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제거해 준다. 트리트먼트를 해서 모발을 찰랑찰랑 하게 가꾸고 싶다면, 건조시킬 필요까지는 없다. 만약, 트리트 먼트를 사용안할 시니어 분들은 자연건조, 혹은 드라이기의 찬바람을 이용해서 꼼꼼이 말려준다.

 

10. 트리트먼트를 사용한다

트리트 먼트를 적당량 덜어, 5분정도 기다린다. 이후 트리트먼트를 씻어낸다. 그러면, 건강한 두피와 모발 만드는데 성공한 하루다.

 

출처: 탈모방지 샴푸 L사의 샴푸 사용법 영상

<추천샴푸>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지 않은 샴푸를 사는 것이 좋다. 특정한 제품을 밝히는 것은 광고성 기사가 될 염려가 있으니, 전문가들이 전하는 친두피적인 샴푸란 계면활성제와 같은 화학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샴푸일 것이다. ?마트에 가서 성분표시를 꼼꼼이 살펴본후 고르도록 하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