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물한잔=보약이 따로없네

아침에 일어나서 하면 건강이 좋아진다는 4가지 방법(어느 해외 칼럼에 소개된 바로는 첫째, 물마시기, 둘째, 그린주스 마시기, 셋째, 트램폴린 등 리바운딩 운동하기, 넷째 아침섹스하기)중 가장 실천하기 쉬운 방법, 물마시기에 대해 소개한다.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 소개하는 것 조차 필요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오늘 물마시기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그래 역시 물이 최고야!” 라는 리마인드 효과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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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아티클에 소개된 건강법중 가장 첫번째 방법으로 물마시기가 소개되었다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일어나서 물한잔’ 은 그만큼 중요하다는 반증이다.

서양에서도 이야기 되고 있는 물마시기 법칙.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이유로 물마시기를 기피하신 분들은 ?오늘부터라도 물마시기를 실천하기를 바란다. 언제? 바로 아침잠에서 깬 직후이다. 아침잠에서 깨면 제일먼저 눈이 가는 곳에 “물”이라는 글자를 써 놓아도 좋다. 그린주스를 갈아마시는 것은 주스 기계가 있어야 하고 매일매일 신선한 채소를 준비하고 있어야 하며, 갈아서 마시는 수고스러움이 존재한다. 운동또한 내 무거운 몸을 일으켜세울 비범한 각오와 의지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 아침 섹스라는 것은 배우자와의 합의가 필요하다. 제일 허들이 높을 것 같기도 하다. 그러나, 물마시기란 언제 어디서건 허들없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것조차 못한다면 “내 몸은 소중하니깐요”라고 말하지 말라.

액티브 시니어 분들이라면 여러번 접했을 법한 정보이지만, 우리 몸의 70%, 뇌의 75%는 물로 이뤄져 있다. ?물은 내 몸과 뇌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필수적인 성분이며, 우리의 피를 맑게 해준다. 물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수분

자고로 피가 맑으면 산소와 영양소가 온몸에 골고루 전달되어, 우리 몸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모든 암의 원인이 더러워진 혈액 때문이라고 했다. 고로, 물을 매일 아침 한컵씩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우리 피는 맑아지며, 우리의 몸은 건강해 진다.

신체의 수분량

그런데,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나이를 먹음에 따라 우리 몸에는 자연 수분이 부족해 지게 마련이다. 물의 효능을 볼 때 우리 몸과 건강을 위한 필수성분이므로, 다음날 아침부터 일어나서 반드시 물을 한컵씩 마시자!

이상적인 물 섭취량은 일일 2리터라고 하는데, 시니어분들은 1.5~2리터는 매일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이는 아침일어나서 공복에 한잔, 밥먹기 두시간 전에 한잔… 등 자주 많이 마셔줘야 지킬 수 있는 양이다. 이 양을 지키기 어려운 사람이라 할 지라도,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기 반드시 물을 듬뿍 마셔 내 몸에 공짜로 보약을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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